URBANSTAY
PROJECT SCOPE : BRAND IDENTITY, SIGNAGE DESIGN
CREATIVE DIRECTION : PARK JAEMIN
STRATEGIC PLANNING : BACK SEUNGIL
GRAPHIC DESIGNER : CHOI JEEHEE, SIM SEYEON
SIGNAGE DESIGNER : HWANG INBUM, JANG SEUNGJU
MOTION DESIGNER : LIM JIHYUN 
CLIENT : HANDYS
YEAR : 2022
어반스테이는 레지던스 호텔 브랜드로,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숙박 시장 내 독자적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는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필요로 했습니다.
TOBE는 “고객의 경험으로 채우는 ‘STAY’의 새로운 정의”라는 컨셉을 정립하고 ‘단순히 숙박시설을 예약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경험을 위한 나만의 집을 구하다’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어반스테이를 언제 어디서든 편안한 나만의 집과 같은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세리프 서체를 활용한 로고타입은 어반스테이가 추구하는 ‘자유로움’이라는 가치를 전달하며 간결하면서도 확장성을 가진 심볼은 브랜드 이미지를 풍부하게 만들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심볼의 비어있는 괄호(BRACKET)는 문(DOOR)을 중의적으로 상징하며 경험의 공유를 통해 빈 여백을 채워나가는 브랜드의 철학을 나타냅니다.
심볼에서 파생된 다양한 그래픽 모티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정립했습니다.

RELATED PROJECT